메일보내기 로그인 회원가입 메일보내기 로그아웃
 

참다래를 천천히 오래두고 드실 때에는 섭씨 0도 또는 비닐봉지(습도유지를 위하여)로 봉하여 다른 과일과 접촉하지 않게 분리해 냉장보관하면 수개월까지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후숙이 잘된 참다래 역시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면 신선한 맛을 오랫동안 유지 시킬 수 있으며, 참다래는 바나나와 같이 수확후 숙성되는 후숙과일로써 따뜻한 실내상온(15~20도)에서 필요한 수량을 비닐봉지에 넣어 느슨하게 봉해 3~7일정도 지나면 잘 후숙된 참다래를 드실 수 있습니다.
빨리 익혀 드시고자 할 때는 참다래 10개에 사과 1개 비율로 봉해두면 빨리 후숙되며, 바나나와 같이 부드러운 탄력(귓볼을 만지면 부드러운 상태)이 느껴질 때에 먹기가 가장 적절한 때입니다.
저희 농원에서 배송된 참다래 상자속에 사과 한두개정도를 함께 넣으두시면 빠른속도의 후숙이 진행될 것입니다. (사과는 과일중에서 에틸렌가스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과일로써 참다래는 에틸렌가스로 빠른 후숙과정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참다래 빙수
  참다래 1개,그린체리 3개,열대과일 10조각,그린체리즙 3큰술,건포도 6개
 
1. 참다래 1개를 껍질을 벗겨 둥글게 썬다.
2. 얼음을 빙수그릇에 갈아넣고 썰어둔 키위와 열대과일 10조각을 얹는다.
3. 그린체리즙 3개와와 그린체리 액즙3큰술을 꿀과과 함께 넣어도 좋다.
4. 맨 위에 건포6개를 얹는다.
  (기호에 맞게 아이스크림을 곁들여도 맛있습니다.)

참다래 쥬스(1)
 
1. 참다래와 사이다 그리고 얼음과 꿀을 함께 섞어 믹서에 곱게 간다.
2. 참다래와 우유를 취향에 맞는 비율로 배합하여 갈아 아침 식사대용으로좋다.
3. 참다래와 야쿠르트를 섞어 믹서기에 곱게 갈아 어린이 간식으로 좋다.

참다래 쥬스(2)
 
1. 100~120g 정도하는 참다래 1개를 껍질을 벗긴후 잘게 썰어 믹서기에 살짝 간다.
2. 생수 1~1.5숟갈 정도를 얼음 2~3 알갱이와 함께 간후
3. 소금약간과 꿀 또는 설탕약간(취향에 따라) 넣어 걸쭉한 상태의 다래쥬스로.....
  아침식사 대용 또는 영양간식으로 가족의 건강을 보살피시면 어떨런지요?

참다래 쥬스(3)
  참다래(완숙) 3∼4개, 벌꿀, 물 2∼3cc, 얼음, 브랜디 약간 등
  참다래의 껍질을 벗기고 물, 벌꿀, 얼음과 함께 믹서에 넣고 30초후 신속하게 거른다.
 
 

가공시의 문제점은 일반 과실의 엽록소 구조나 채소류(pH 7)와는 달리 산도가 낮아서 (3.4) 산의 촉매작용이 일어나면 엽록소가 노란갈색을 나타내는 Phaeophytim으로 전환되고 투명한 용기에 담겨진 과육내의 엽록소는 광산화를 격거나 열처리에 의해 엽록소의 손실이 일어나며 열처리 과정에서 상당한 풍미 및 성분의 변화가 생기고 조직의 변화도 일으킵니다.

 
 
냉동법
 
슬라이스 경우에는 잘 후숙된 것을 이용하며 껍질을 벗기고 7㎜이상으로 슬라이스해 두면 이용하기 쉽습니다. 색깔을 유지하기 위해 1개당 1큰술의 레몬즙을 뿌려 주면 좋으며 쟁반에 담아 냉동고(冷凍庫)에 넣어 둡니다.
이용할 때에는 5분전에 실온에 내거나, 냉장실에 15분간 해동시키며 그대로 샐러드에 넣거나 케이크에 얹을 수 있습니다.
과즙으로 냉동시에는 1컵의 과실살에 레몬 과즙을 1큰술 넣고 씨를 걸러서 냉동고에 넣어두면 케이크, 아이스크림, 음료 등 용도가 다양합니다.
통째로 냉동시에는 털을 털어 버린후, 밀폐 용기에 넣어 그대로 냉동합니다.
이용할 때는 껍질을 벗기고 얼어 있는 그대로 요리나 디저트로 이용하거나 과실살을 부수어야 하는 가공에는 이 방법으로 냉동한 것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냉동고에서 내어 2∼3초 동안 더운물에 담그면 바나나 껍질처럼 간단히 껍질이 벗겨집니다.

참다래 잼
  잘 후숙된 1kg의 참다래 껍질을 벗긴후 물엿 300g, 설탕을 준비합니다.
 
1. 과실을 남비에 넣고 약한 불에 넣어 나무 주걱으로 으깨면서 물엿을 넣는다.
2. 과실이 부서져서 물엿과 잘 섞어 약한 불에 2시간 정도 잘 저어 조린다.
3. 기호에 맞춰 설탕을 넣고 불을 끈후 녹색의 잼을 만든다.

참다래주
  작은 참다래를 이용하여 맛있는 리큐르[混成酒]를 만들 수 있으며
작은 참다래 1.5∼2㎏, 각설탕 300g, 레몬 반쪽, 드라이 1.8등.
 
1. 참다래를 물로 깨끗이 씻어 말린다(털은 물에 흘리면서 스폰지로 문지른다)
2. 입이 넓은 병에 참다래와 각설탕을 넣고 술을 붓는다.
3. 약간 신맛을 좋아하면 레몬 반 쪽을 통째 썰어서 넣었다가 2∼3일 후에 들어낸다.
약 30일후 떠 오르는 참다래를 들어 내면 참다래주가 완성된다.

참다래와인
  2L의 와인을 만들때 참다래 1㎏, 벌꿀 550g, 드라이이스트 2찻술, 물 500㏄ 레몬등
 
1. 참다래 껍질을 벗기고 믹서에 갈아 물을 붓고 벌꿀로 당도를 23。Bx로 조절한다.
2. 입이 넓은 병에 옮겨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신맛이 부족하면 레몬을 알맞게 넣는다.
3. 병마개는 가스가 빠질 정도로 가볍게 막고 1∼2일이면 발효가 시작된다.
4. 1주일 후에 찌꺼기를 짜내고 1개월 후에 앙금을 제거하면 완성된다

 

농장명 : 풍국농원, 대표자 : 노명애(e-mail : nma0611@hanmail.net)팩스 : 055-331-6042
주소:경상남도 김해시 대동면 주동리 975-1, 전화 : 055-331-6689, 휴대폰: 017-540-7606